1. 정의: 아마존 내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마존의 광고 솔루션
2. 아마존 광고의 역사
2012년 - 아마존 광고 런칭
2014년 - 전문적이지 않은 수준으로 셀러들에 의해 사용되기 시작
2017년 - Amazon Display Ads, Video Ads, Sponsored Products 와 같은 고도화된 광고 상품 도입
2019년 - 플랫폼이 성숙단계에 접어들면서 브랜드들에게 필수가됨
3.아마존 광고의 중요성
-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아마존 광고도 성장
-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이 증가중
- 아마존 광고에 있어 소비재 브랜드가 가장 이상적이며, 다른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많은 기회들 있음
- 아마존 광고는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매출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침
- 2020년 기준, 브랜드의 전체 매출의 약 30%가 아마존 광고로 부터 파생됨
- 아마존 내에서 제품을 첫 페이지에 노출 시키려면 광고가 없이는 어려움
-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을 아마존 외에 다른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음
1. Sponsored Products
- 아마존 광고의 제일 기본적인 광고
- Sponsored Product 캠페인 생성한 첫 1년 이내에 ASIN의 주문수가 주간 평균 40% 증가
- Sponsored Product 캠페인 생성한 첫 1년 이내에 ASIN의 조회수가 주간 평균 54% 증가
- 자동 타겟팅 및 수동 타겟팅 옵션 기능
- 자동 타겟팅은 캠페인이 아마존의 데이터를 스스로 수집하고 이용해서 자동으로 타겟팅 할 키워드 및 ASIN을 선택함
- 수동 타겟팅은 원하는 키워드, 카테고리 및 ASIN을 추가해서 타겟팅을 조종하기
- 광고가 노출되는 장소:
- 검색 결과 페이지
- 제품 소개 페이지
2. Sponsored Brands
-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기 좋은 광고
- 3개의 제품 및 브랜드 스토어 중 하나 선택해서 광고하는 캠페인
- 이미지 및 헤드라인을 활용하여 광고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수 있음
- 수동 타겟팅 옵션밖에 없음
- 광고가 노출되는 장소:
- 검색 결과 페이지 (위쪽)
- 제품 소개 페이지
3. Sponsored Brand video
- 영상을 이용하는 Sponsored Brand 광고
- 클릭률을 증가에 효율적인 광고
- Sponsored Brand Video 광고를 이용한 광고주들은 Sponsored Brand 광고만 이용한 광고주들 보다 평균적으로 108.1% 더 높은 클
릭률을 보임
- 광고가 노출되는 장소:
- 검색 결과 페이지 (페이지 중간 및 아래쪽)
4. Sponsored Display
- 소비자들의 관심 및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하는 광고
- 타겟팅 방법
- 컨텍스트 타겟팅: 제품 및 카테고리를 활용하는 방법
- 잠재고객 타겟팅: 아마존 잠재고객, 조회 리마케팅, 및 구매 리마케팅 이용해서 타겟팅 하고싶은 소비자를 선택하는 방법
- 광고 입찰액 최적화를 도달범위, 페이지 방문 및 전환을 위해 설정할 수 있음:
- 노출수 및 새로운 소비자들 증가하는데 큰 도움을 줌:
- 평균으로 아마존의 컨텍스트 타겟팅 추천을 이용하는 캠페은 노출수가 2배 증가했고 클릭수가 1.5배 증가함
- 광고주가 Sponsored Display 잠재고객 타겟팅을 이용하면 평균적으로 새로운 소비자가 매출수의 82%를 차지함
- 광고가 노출되는 장소:
- 아마존 홈 페이지
- 검색 결과 페이지
- 제품 소개 페이지
- 3rd-party 사이트
5. Amazon DSP (Demand Side Platform)
- 아마존 안팎에서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는 광고
- 광고 종류:
- 디스플레이
- 영상
- 오디오
- 아마존에 판매 안 하는 광고주들도 사용 가능함
- 광고가 노출되는 장소:
- 아마존 웹사이트
- 아마존 소유 웹사이트 (Audible, IMDb, Twitch, 등등)
- 제3자 웹사이트
- 아마존 소유 앱
- 아마존 제품 (Amazon Echo, Fire TV, Kindle, 등등)
6. Audio Ads
- Amazon Music에서 노래 사이에 노출되는 짧은 오디오 광고
- 유료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많은 소비자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광고
7. Storefronts (브랜드 스토어)
- 아마존 공간에서 브랜드 및 모든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페이지
-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설명하면서 저 좋은 아마존 쇼핑 경험을 줄 수 있음
- 스토어를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해서 이미지, 영상, 텍스트, 등등 추가할 수 있음
- 리포트 및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매출 및 트래픽 수를 수집 가능함
- 페이지 3개 이상인 브랜드 스토어는 스토어 체류 시간이 83% 더 높고 방문자당 기여 매출이 32% 더 높음
8. Posts (현재 Beta 단계)
- 아마존의 SNS 플랫폼
-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및 제품 관련 콘텐츠 제작한 후 Amazon Post 피드에 공유할 수 있음
- 노출되는 장소:
- 브랜드의 Amazon Post 피드
- 제품 소개 페이지
- 카테고리로 분리된 Amazon Post 피드
- 제품에 관련된 Amazon Post 피드
9. Amazon Live Video
- 아마존의 쇼핑 라이브 플랫폼
- 생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할인을 하며 채팅방이랑 소통할 수 있음
- Amazon Live Creator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음
- 브랜드는 1-4번, 5번 및 7번 광고를 한꺼번에 같이 운영해야 아마존 PPC 광고의 최고 효과를 볼 수 있음
- 만약에 광고 비용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1-4 및 7번 광고를 같이 운영하는 것을 추천
- 한 종류의 광고만 운영할 시 다른 광고들과 함께 운영하는 것 보다 효과가 많이 저조함
- 특정 비즈니스에는 6, 8, 9번 광고가 효과적일 수도 있음
1. 아마존 광고의 현황
- 아마존의 현재 광고 상태는 구글의 약 6년전이라고 볼 수 있음
- 꽤 원초적인 인터페이스 및 플랫폼
- 아마존 내 광고는 꽤 경쟁이 심한편
- 많은 브랜드들이 랭킹을 위해 손실을 감수하고 광고함
- 많은 브랜드들이 랭킹을 위해 손실을 감수하고 광고함
- 아마존 웹사이트
- 아마존 소유 웹사이트 (Audible, IMDb, Twitch, 등등)
- 제3자 웹사이트
- 아마존 소유 앱
- 대부분의 광고비는 sponsored products와 sponsored brands에 쓰이고 있음
2. 아마존 광고의 미래
a. 미래 주요 키워드
- More control - 누가 볼것인지, 어제볼 것인지, 어떻게 캠페인을 나눌 것인지, 노출 플랫폼, 노출 위치 등 많은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음
- More creativity - 이전에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전부였다면, 앞으로는 좀 더 창의성이 필요하게 바뀔 것임. 따라서, 비쥬얼 컨텐츠, 캐치프레이즈등과 같은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해짐
- More interaction - 셀러와 바이어 사이에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아질 것임 (아마존 라이브에서는 셀러와 바이어와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음)
- More traffic - 앞으로든 더 많은 트레픽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
b. 아마존 광고의 미래
- 창의적인 광고 소재와 방법이 더욱 중요
- 더 많은 탐색 중심의 옵션이 생길 것 ex)라이브, 포스트
- 비디오는 앞으로 더욱더 중요해질 것
- 포스트와 크리에이티브 광고 카피는 더 중요해질 것임
- 소비재 뿐만 아니라 기타 비즈니스에도 더 많은 기회들이 생길 것임
- 광고주들에게는 더 정교화되고 세분화된 플랫폼이 될 것임
- 아마존 광고는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예상됨
아마존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 플레이스 입니다. 기본적인 아마존 성공 전략들을 알고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아마존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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