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or By

/ 아마존 PPC 운영 / 아마존 콘텐츠 제작 / SEO

Overview

닥터바이는 한국의 선도적인 강아지 고양이 영양제 및 건강식품 소재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다양한 연구와 기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닥터바이는 자연에서 유래한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며 기관지, 치아, 면역력, 신장 건강 등 다양한 영양제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닥터바이는 국내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자 아마존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초기 단계에서 국내와 달리 부족한 브랜드 인지도와 치열한 경쟁 환경, 그리고 여러 시행착오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바이는 DISRUPT와 협업하여 아마존 PPC 광고 운영을 재정비하고 더 고도화된 전략으로 아마존 성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닥터바이에서 약 6개월간 자체적으로 운영했던 아마존 광고 계정 내 데이터를 분석하고 동시에 DISRUPT에서 진행하는 고도화된 전략 수립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미국 반려견 영양제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하고 틈새시장을 찾기 위한 기반을 다졌습니다.

다져진 기반 위에 더욱 섬세한 PPC 광고 캠페인 운영과 조정, 그리고 타게팅이 진행되어 DISRUPT 운영 두달만에 광고매출 216%, 총매출 126%를 증가시켰으며 ROAS 또한 약 두 배로 늘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 이후 지속적으로 시장 반응과 브랜드 상황에 따라 PPC 광고 운영 전략을 조정해나가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마존 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Goals

  • 아마존 PPC 광고 매출 & 총 매출 증대
  • 아마존 PPC 광고 효율(ROAS, ACOS) 개선
  • 아마존 랭킹 향상
  • 아마존 내 닥터바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

What we did

Phase 1
아마존 시장 조사 및 전략수립

첫 번째 단계에서 먼저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전략 수립을 통해 아마존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아마존에서 반려동물 건강 보조제 시장을 분석하여, 주요 경쟁 제품과 경쟁사에서 사용하는 키워드, 광고 전략, 고객 리뷰 등을 면밀히 조사했습니다. 이를 통해 닥터바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실히 파악했습니다. 경쟁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닥터바이 제품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요 타겟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이 주요 타겟 키워드들을 연관성에 따라 그룹지어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은 순으로 정리 및 리스트업 하였으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론칭될 캠페인 및 키워드 그룹을 분명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사전 계획과 준비과정은 아마존 플랫폼에서 더욱 향상된 광고 성과를 가능케 했습니다.

Phase 2
상품 리스팅 페이지 리뉴얼

아무리 PPC 광고를 통해 제품을 검색 페이지 상위에 노출 시키고 트래픽 유입량을 늘려도, 상품 페이지가 매력적이고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으면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기가 어렵습니다. 이에, 닥터바이는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품의 리스팅 페이지 리뉴얼을 DISRUPT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성공적인 경쟁사 제품들의 리스팅 페이지를 분석 및 벤치 마킹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직관적인 이미지와 카피를 제작했습니다. 주요 키워드를 상품 타이틀과 불렛포인트에 자연스럽게 삽입해 검색 결과에서 더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SEO 작업 또한 함께 진행되어 상품 리스팅 페이지를 PPC 광고와 시너지를 내기에 최적의 상태로 탈바꿈시켰습니다.

Phase 3
지속적인 광고 최적화와 테스팅

끊임없이 바뀌는 아마존 시장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광고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면밀한 모니터링과 입찰가 조정 (bid management), 그리고 새로운 기회 창출을 위한 테스팅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과 키워드 레벨에서 세부적으로 성과를 분석하여 CPC(클릭당 비용), CTR(클릭률), CVR(전환율) 등의 지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이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릭률은 높지만 전환율이 낮은 우리 제품에 전환율이 높은 우리 제품을 타게팅하여 전체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경쟁사 제품을 타세팅한 광고 전략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닥터바이 제품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경쟁 제품의 고객들을 우리 브랜드의 고객으로 유치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인 광고 운영과 끊임없는 최적화를 통해 닥터바이는 아마존에서의 판매량을 세달만에 150% 이상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Results

216%

아마존 총 매출 증가율

126%

아마존 광고 매출 증가율

2x

아마존 광고 RO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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