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 세계에는 A.I.의 영향에 대한 불안감이 오랫동안 떠돌고 있었습니다. 과연 A.I.가 창의적인 전문가들의 일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까요? 이제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 업계가 A.I.와 실제로 상호작용하고 협력하기 시작하면서, 그 진정한 답은 당신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A.I.는 크리에이터들이 이전보다 더 많이, 더 일관되게, 더 빠르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을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쉽고 생산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A.I.는 여전히 선장없는 배와 같아서 조종을 계속해서 해야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활용하면 강력한 동맹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I.를 단지 용감한 사람들을 위한 실험적인 도구로 생각하던 시절 이후, 업계는 얼마나 발전했을까요? 흥미로운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2022년 2월부터 2023년 6월까지의 Google 트렌드 보고서는 "A.I. 콘텐츠"와 관련된 검색어가 900% 급증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출처에서 A.I. 콘텐츠를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려는 폭발적인 관심을 나타냅니다.
인기 있는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비즈니스 리더들 중 52%가 콘텐츠 제작과 관련하여 어느 정도 A.I. 콘텐츠 생성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인스트림 업계에서 이미 이처럼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A.I.를 사용하지 않고 이해하지 않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큰 손실입니다.
비창의적인 작업
창의적인 작업
글로벌 콘텐츠는 AI 기술의 가장 큰 수혜자 중 하나입니다. ChatGPT는 단순히 단어 대 단어 번역만이 표준이었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몇 초 안에 매우 현지적인 느낌의 번역을 만들 수 있는 주요 도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AI는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AI의 속도와 효율성을 전문가의 섬세함과 결합하여 문구를 실제적이고 인간이 만든 느낌으로 만들어야 글로벌 콘텐츠에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막 또한 AI에 의해 혁신되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와 같은 주요 편집 도구는 이제 오디오만으로 자동 자막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편집자들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훌륭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자막 작업에 시간을 덜 들이면 콘텐츠를 더 매력적이고 창의적으로 만드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지금쯤 포토샵에서 생성 A.I.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술이 비디오 콘텐츠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 보셨나요?
디자인의 초석인 이미지를 이제 생성 A.I. 이미지를 통해 스톡 이미지를 브랜드 또는 콘텐츠에 맞춰 정확한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어도비는 최근 생성 비디오를 실험하고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비록 이 기술이 아직 초기 단계이고 사용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작업이 필요하지만, 하나의 콘텐츠에서 놀라운 가치를 추출할 수 있는 이 기술은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장편 콘텐츠와 애니메이션을 위한 스토리보드 이미지 제작에 A.I. 활용 논의도 진행 중이며, 이는 제작 과정을 축소하는 것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A.I.가 모든 크리에이터들의 목표를 더 크고 더 훌륭하며 더 창의적으로 이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Helium 10 과 Jungle Scout은 강력한 아마존 판매 도구로써 각각 유니크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Helium 10은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Jungle Scout은 간결함과 정확성에서 빛을 발합니다. 이 두 도구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판매자측의 필요 또는 요구사항과 보유하고있는 이커머스 관련 전문 지식의 정도에 달려있습니다. 무엇이 나에게 가장 맞는 툴일지 알아볼까요?
이번 단계별 가이드에서는 틱톡의 Creator Marketplace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면서 입문자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세계를 탐구해 보았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의미 있는 인맥을 형성하며 브랜드 영상 콘텐츠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 가이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성공을 위해 진정성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여정에 자신 있게 나설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소셜미디어 광고라는 세계에서 사용자 경험(UX)을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UX는 단순히 앱을 넘어서 물질적이든 디지털이든 상관없이 제품의 전반적인 인식을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물흐르듯 자연스러우면서도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광고는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자 여정, 타겟 오디언스 페르소나, 그리고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일관성에 있어 깊은 이해도를 전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