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와 콘텐츠 제작: 둘의 깰수 없는 관계

사람들의 집중도가 그 어느때보다 짧고 항상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소셜미디어 광고를 만든다는 것은 거의 예술에 가깝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좋아요, 공유, 전환을 얻기 위해 정신이 팔린 나머지 많은 마케터들이 종종 중요한 요소를 간과합니다 - 바로 사용자 경험(UX) 입니다. 소셜미디어 광고의 세계에서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UX와 콘텐츠 제작이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자들이 제품(물질적 또는 디지털)과 상호작용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X 이해하기 - 앱을 넘어서

소셜 미디어 광고에서 UX와 콘텐츠 제작의 상호 작용을 살펴보기에 앞서 UX가 무엇인지 정의해 보겠습니다.  UX 또는 사용자 경험은 사용자가 제품, 시스템 또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할 때 갖게 되는 전반적인 느낌과 인식입니다. 널리 알려진 것과는 달리 UX는 모바일 앱이나 웹 사이트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제품이 디지털, 물질적 또는 둘의 혼합인 하이브리드인 경우 모두들 포함합니다.생각해 보세요. 새 핸드폰을 사거나 좋아하는 커피를 마실 때, 멋지고 쉽게 풀리는 포장과 손에 느껴지는 컵의 따뜻함, 이 모든것이 나의 경험을 만들어갑니다. 이런 요소들은 디지털 미디어와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자 여정, 페르소나, 그리고 소셜미디어 광고

이제 점들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광고를 만드는 데 있어서는 광고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UX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광고를 디자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타겟 시청자의 기대, 요구 및 욕구에 부합하는 사용자 여정을 만드는 것입니다.다음은 중요한 고려 사항들입니다:

  1. 사용자 여정 파악: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사용자 여정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인식단계에서 구매로, 그리고 그 이상까지 도달하는 경로입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 여정의 지도를 잘 그릴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세요. 제품이 해결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여정의 각 단계에서 어떠한 정보가 필요한가? 이 여정을 이해하는 것은 사용자들을 안내하는 광고 콘텐츠를 맞춤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채널별 일관성: UX는 한가지 채널에 국한되지 않으며, 모든 접촉점에서 일관성을 가져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물리적인 위치 또는 장소 등을 포함하여 모든 접촉점에서 디자인, 메시지 및 전반적인 경험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광고를 보고 웹 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이 과정은 아주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3. 모바일 최적화: 소셜미디어 광고 대부분이 모바일상에서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모바일 UX에 대한 최적화는 양보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광고 콘텐츠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쉽게 상호작용될 수 있도록 확실하게 해야합니다.
  4. 참여 유도: 훌륭한 UX는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소셜미디어 광고에서는 이것이 상호작용 가능한 요소를 포함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투표, 퀴즈 또는 클릭 가능한 링크와 같은 상호작용 요소를 포함하여 광고 경험을 더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페르소나 이해: 타겟 오디언스의 페르소나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를 넘어 그들의 고충, 욕구 및 열망을 아는 것입니다. 그들의 호불호는 무엇입니까? 무엇이 그들로 하여금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영향을 주나요? 고객의 페르소나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셜 미디어 광고를 제작하는 것은 더 높은 참여율과 전환율을 보장합니다.

요약하면, 소셜미디어 광고와 UX, 콘텐츠 제작과의 관계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그렇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의 혼잡한 환경에서 차별화 되고 빛나기 위해서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UX를 이해하는 투자가 필요하며, 이렇게 얻은 새로운 지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여정과 페르소나와 일치하는 소셜미디어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적이고 참여도 높은 광고를 작성할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타겟 오디언스 간에 더 끈끈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하나하나가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세계에서 UX와 콘텐츠 제작간의 유대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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