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경쟁이 치열한 플랫폼이며,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사용가능한 모든 툴들을 활용해야합니다. 일반적인 리스팅만으로는 제한적인 정보만을 표시할 수 있지만 아마존에 등록된 브랜드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A+콘텐츠 기능을 활용하면 훨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마존 A+ 콘텐츠 활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제품 페이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기 전, 기본 개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마존 A+ 콘텐츠의 개념과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아마존 A+ 콘텐츠는 리스팅된 제품 설명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때문에 브랜드 강화 콘텐츠(EBC)라고도 불립니다. 이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이미지와 정보를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인 방식으로 추가하여 더 넓은 폭의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셀러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잠재 고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게끔 설계된 A+ 페이지는 전환, 브랜드 인지도 및 전체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A+ 콘텐츠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이 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옵션들 중 콘텐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 클로즈업된 이미지들을 활용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이 차별화되었다고 느끼게 해줄만한 옵션을 선택하세요.
어떤 고객들은 제품의 모든 설명을 다 읽으려 하지만 누군가는 제품 설명 파트를 훑고 넘어가는 수준으로 읽습니다.사실 상당수의 아마존 고객들은 여러 문단으로 구성된 A+콘텐츠를 거의 읽지 않으며, 짧고 간단한 제품설명에 더 많이 반응합니다.어필하고 싶은 제품 정보를 신중하게 선별하세요. 그리고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하며 받아들일만한 정보여야 합니다. A+ 콘텐츠 페이지는 한정된 크기의 공간이고, 소비자들은 잠깐 머물다 나가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개념을 이야기하는데에 집중하세요.
모든 아마존의 제품들은 많은 브랜드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추천 상품들이 리스트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보여지기 때문에, 사람들의 눈에 띄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쩔 수 없이 많은 소비자들은 당신의 상품을 보기 위해 클릭했다가도 다른 상품들을 보기 위해 나갈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구매여정의 중간다리로만 남지 않기 위해서는 당신이 비교우위를 갖고 있는 차별점을 강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천천히 경쟁 상품들을 조사하고 당신이 경쟁우위를 갖고 있는 소구점을 찾아내세요.
소비자들이 당신의 제품에 가질 만한 질문들을 찾고 그 정보를 소비자들이 물어보기 전에 미리 보여주세요. 예를 들어, 자연주의 화장품을 판매한다면 구성 성분, 주요 기관에서 받은 인증 정보, 자격증, 수상내역등을 미리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신뢰성을 더하기 위해서, 당신의 제품이 왜 경쟁 브랜드들보다 더 잘 작동하는지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비자들이 가질만한 질문이나 구매를 망설이게 할 요소들, 걱정할만한 부분들을 미리 생각해보세요.
최근 몇년간 아마존의 모바일 유저수는 꾸준히 증가해왔기 때문에 A+콘텐츠를 PC,모바일에서 최적화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텍스트 사이즈를 조절하여 PC, 모바일 유저들의 가독성을 신경써주세요. 또한 고화질 사진들을 꼭 사용해서, 작은 화면의 디바이스에서 사진이 확대되어 나오거나 잘려 나오더라도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반응형 템플렛을 선택하여 디자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교표를 만들고, 바로가기 링크를 넣어 당신의 카탈로그 내 다른 제품들을 홍보해보세요. 만약 소비자들의 니즈가 당신의 제품과 약간 다르다면, 비교표에 있는 다른 상품을 살 수도 있고, 아니면 사려는 제품에 어울리는 세트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가 상품 관련 정보를 찾기 어려워 떠나가는 것을 방지하세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따로 검색해야하도록 만들면 당신은 금방 잠재고객을 잃을 확률이 큽니다. 당신의 브랜드에 맞는 커스텀된 디자인을 만들고 중요한 정보와 세부정보가 차별화될 수 있도록 만드세요. 소비자는 중요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가 나뉘어 있을 때 훨씬 잘 이해할 것 입니다. 다른 추천할만한 전략은 바로 반복 노출입니다. 전에 언급했던 포인트 중 ‘이미지와 아이콘을 단순화하여 소구점 표현하기’ 와 같이, 소구점이 잘 나타나고,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이해하기가 쉬울 때, 소비자들의 구매 확률은 더 올라갑니다.
현재 아마존은 수 많은 대형 브랜드들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들이 공존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수백만개의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위해 노력중입니다. 따라서 지금 아마존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은, 소비자들이 알아보고 믿는 브랜드 네임입니다. A+콘텐츠를 디자인할 때, 당신이 가진 다른 미디어 채널과 A+ 콘텐츠가 통일성 있어보이게 만드세요. 브랜드 고유의 서체, 로고, 색, 사진들을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아마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어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신뢰까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방향성을 잡고 디자인하여 최적화된 A+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어떤 브랜드든 이 과정을 제대로 해낸다면, 결과적으로 전환율은 금방 올라갈 것입니다. 최고의 A+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시다면 디스럽트에 문의해주세요!
고객들의 다양한 인지 단계에 따라 마케터는 다양한 수준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략화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수신 동의를 받아내 리드를 생성하는 것부터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들을 구매로 이끄는 것까지, 이메일 마케팅은 다양한 타겟 고객과 그에 따른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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