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마케팅은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분야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아왔습니다. 신문광고, 팸플릿, 게시판 등으로부터 초기의 광고가 시작되었고, 19세기 라디오의 발명과 함께 우리는 광고를 ‘듣기’시작했습니다. 그 후 TV, 영화관, 컴퓨터를 통해 광고가 진행되었으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끊임없이 광고를 접하게 된 현재까지 광고 분야는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최근 Web3.0의 개발은, 지금까지 꾸준히 발전해 온 광고 기술을 다음 차원으로 끌어 올리려 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Web3.0는 탈 중앙화와 사용자 소유권에 초점을 맞춘 다음 세대의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그럼 이 Web3.0는 어떻게 콘텐츠 제작과 연결될까요?
콘텐츠 제작은 Web3.0에서 가장 중요한 근간 중 하나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먼저 메타버스부터 살펴 보시죠.
메타버스는 Web3.0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메타버스 안에서 자신의 고유 아바타를 생성합니다. 현재 수없이 많은 메타버스가 있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항상 메타버스에 필요합니다. 메타버스는 플랫폼 디자인, 캐릭터, NFT 제작등 다양한 면에서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능력을 요구 합니다.
아래 영상에 나오는 Curious Ape는 Disrupt와 함께한 자랑스러운 파트너이자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Curious Ape는 컬렉션에서 소유한 NFT를 아바타로서 사용할 수 있는 창조적인 메타버스를 만드는 멋진 계획을 추진 중입니다.
NFT를 단순히 ‘메타버스 프로젝트에만 필요한 요소’ 또는 ‘가상으로 거래되는 예술품’ 정도로만 생각한다면, 이는 굉장히 잘못된 접근입니다. NFT는 가상 자산이지만 현실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한 예로, 현재 다양한 업종의 많은 브랜드들이 마케팅 목적으로 NFT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NFT가 마케팅 수단이 되는지 감이 오지 않으신다면 더 자세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새로운 여름 한정 컬렉션을 출시하는 패션 브랜드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들은 해당 컬렉션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전부에게 NFT를 제공하고, 이는 평생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VIP 카드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 NFT에는 가치가 생기게 되고, 소비자는 이 NFT를 판매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결국 이는 해당 브랜드의 판매를 증진시킵니다.
Web3.0과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의 미래는 밝고 매우 광범위합니다. NFT, 가상 자산, 평생 보상의 유틸리티 등 많은 활용 가치가 있습니다. Disrupt는 이 잠재가치가 큰, 성장하는 가상 자산 시장에서 활동하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Web3.0 세계에 참여하여 성장하는 이 시장의 리더가 되어보세요!
아마존의 A+ 콘텐츠는 기존의 상품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고, 제품 관련 정보를 추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셀러들은 기본 제품 설명란에 없는 이미지와 설명을 추가할 수 있게 되고, 눈에 띄는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인지 단계에 따라 마케터는 다양한 수준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략화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수신 동의를 받아내 리드를 생성하는 것부터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들을 구매로 이끄는 것까지, 이메일 마케팅은 다양한 타겟 고객과 그에 따른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자 광고 플랫폼으로,해외 판매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활용하셔야 할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