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서 CPAS의 주요 기능은 쇼피와 Facebook 비즈니스 계정 간의 카탈로그 동기화입니다. 이 동기화를 통해 고품질 트래픽을 끌어오고,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를 보다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쇼피 판매자는 광고된 제품을 개별 고객의 선호도 및 행동에 따라 동적으로 개인화하고 추천할 수 있으므로 CPAS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앱 내 제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 여정이 간소화됩니다. 방문자 데이터를 추적하는 기능을 통해 특정 잠재고객 그룹을 리타겟팅할 수 있으므로 광고를 최적화하여 더 높은 ROAS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Meta에 새 광고 계정을 만듭니다.
2. 광고 계정에 쇼피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3. 쇼피에 CPAS 요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요청 내용이 정확하면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CPAS 카탈로그를 수락하라는 Facebook 초대를 받게 됩니다.
4. 축하합니다! 메타에서 CPAS 광고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쇼피에서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몇 가지 고려사항 있습니다
1. 광고는 쇼피 캠페인 시작 7-14일 전에 시작하십시오.
쇼피에서는 보통 1.1, 2.2, 3.3, 4.4 등의 날짜에 세일을 하는데, 세일 며칠전부터 광고를 시작하면 메타에서 새로운 컨텐츠를 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업로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일 기간 동안 많은 쇼피 셀러들이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 합니다. 이로 인해 콘텐츠가 승인을 받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최악의 시나리오는 콘텐츠가 마지막 순간에 비승인되거나 거부되는 것입니다. 세일 기간이 끝난 후 콘텐츠가 승인받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넉넉한 시간을 잡고 미리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구매 전환 캠페인만을 고집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캠페인 기간이 길어지면 Facebook은 최적화를 위해 많은 양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는 광고 전반에 걸친 모든 성능 향상을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세일 기간 14일 전에 광고 게재를 시작하고 장바구니에 담기 최적화에 예산을 집중하여 가능한 한 많은 관심 고객 정보를 수집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3. 피크 날짜 전 예산 확장
현재 광고 캠페인을 수정하고 일일예산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므로 모든 광고를 미리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8:2 비율이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세일 기간 전 3-14일 동안 장바구니 유도 광고에 캠페인 예산의 80%를 할당하고 전환 캠페인에 예산의 20%를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장바구니에 담기 캠페인 20%, 전환 캠페인 80%로 예산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초기에 트래픽 수집에 더 많은 예산을 사용하고 세일 날짜에 가까워질수록 트래픽을 리타겟팅하고 전환하는데 더 많은 예산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4. 충분한 도달 범위와 전환 수를 확보할 수 있을 만큼의 예산을 할당하여야 광고를 완전히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5. 다이내믹 광고 운영 및 대용량 카탈로그 유지
더 작은 제품 세트로 마이크로 세분화하는 대신 카탈로그를 크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CPAS가 더 큰 카탈로그에서 가장 잘 작동하기 때문에 동적 매칭을 최대한 활용하고 개별 잠재 고객에 대한 광고를 개인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모션 역학 및 잠재고객
다음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마케팅 효과 증진을 위한 최적화 방안입니다
1. 쇼피 브랜딩 통합
브랜딩 통합 기능을 사용할 경우, 소비자는 특정 상품을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직접적으로 구매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쇼피에서는 리셀이 허용되기 때문에 일부 브랜드들은 그들의 상품이 브랜드 자체에서 직접적으로 제공되었다는 사실을 나타내기 위해 광고에 '공식 매장’임을 표시하곤 합니다.
2. 쇼피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키트 사용
쇼피는 제품에 대한 추가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캠페인 프레임이 포함된 판매자 키트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디자이너가 없는 경우 쇼피의 판매자 교육 허브에서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비주얼 내에 포인트 주기(예: GwP, 묶음 상품)
이는 광고를 눈에 띄게 만들고 구매자의 관심을 높이고 클릭 및 전환 측면에서 광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일부 판매자는 카탈로그 보기에서 각 제품이 USP로 눈에 띄도록 제품 썸네일에 레이블을 포함합니다.
4. 다양한 잠재고객 타겟팅
CPAS를 사용하면 더 높은 품질의 맞춤형 잠재 고객 타겟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AS 광고는 잠재고객 발굴, 과거 방문자 대상 변경, 이전 카트 추가 대상 변경,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입니다.
5. 현지 공휴일에 따른 판매 캠페인 계획
해외 브랜드의 경우 현지 공휴일과 중요한 판매 시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쇼피는 매월 한 번 메가세일을 개최합니다(예: 11.11, 12.12). 매월 이 날에 트래픽이 최고조에 달할 때가 많습니다. 축제와 휴일이 많은 말레이시아, 필리핀과 같은 국가에서 쇼피 판매자는 분위기에 맞는 축제 프로모션을 1년 365일 준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프로모션 캠페인을 미리 계획하는 것입니다.
2단계 퍼널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한다면 광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입경로의 두 부분인 상단(TOFU)과 하단(BOFU)에 대해 2가지 유형의 광고만 실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PAS를 사용하는 경우 트래픽 전환(TC) 접근 방식으로 광고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입경로의 상단에서는 Meta에서 쇼피 매장으로 콜드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즉, 광고는 콘텐츠 보기 또는 클릭에 최적화됩니다. 여기에 가용되는 콘텐츠는 제품 사용 후 원하는 결과를 보여주는 등 시청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영상일 수 있습니다.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쇼피 스토어로 직접 연결되어 인앱 제품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그러면 CPAS가 이 픽셀 데이터를 감지하여 타깃 변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입경로 하단에는 제안, 거래 및 프로모션을 강조하는 캐러셀 광고를 사용하여 리타겟팅 광고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프로모션 딜, 사은품, 할인과 관련된 비주얼을 더 많이 포함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는 또한 전환에 최적화되어 Meta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쇼피 스토어로 양질의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1단계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방문자는 이 단계에서 제외되도록 고객층을 세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제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모든 쇼피 판매자가 CPAS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 트래픽-트래픽(TT) 접근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쇼피 스토어로 트래픽을 유도하도록 광고가 최적화됩니다. 차이점은 구매여정 후반부 고객의 경우 메타 광고에 이미 참여한 잠재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을 3초 이상 보거나 광고를 클릭하여 인스턴트 경험을 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입니다.CPAS 세팅은 쇼피의 규정과 요구 사항들로 인해 관련 경험이 많지 않은 개인 또는 회사에서 진행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서 언급 되었듯이 플랫폼과 타겟 고객층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동반되지 않을 경우 세팅을 진행하더라도 성과를 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쇼피 스토어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디스럽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CPAS 세팅은 Shopee의 규정과 요구 사항들로 인해 관련 경험이 많지 않은 개인 또는 회사에서 진행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본문에서 언급 되었듯이 플랫폼과 타겟 고객층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동반되지 않을 경우 세팅을 진행하더라도 성과를 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Shopee 스토어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디스럽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콘텐츠와 마케팅은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분야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아왔습니다. 신문광고, 팸플릿, 게시판 등으로부터 초기의 광고가 시작되었고, 19세기 라디오의 발명과 함께 우리는 광고를 ‘듣기’시작했습니다...
아마존의 A+ 콘텐츠는 기존의 상품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고, 제품 관련 정보를 추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셀러들은 기본 제품 설명란에 없는 이미지와 설명을 추가할 수 있게 되고, 눈에 띄는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인지 단계에 따라 마케터는 다양한 수준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략화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수신 동의를 받아내 리드를 생성하는 것부터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들을 구매로 이끄는 것까지, 이메일 마케팅은 다양한 타겟 고객과 그에 따른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