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Performance Max 파헤치기 및 베스트 최적화 가이드

Performance Max 캠페인이란?

Google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채널을 하나의 강력한 캠페인에서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기반 검색 캠페인뿐아니라 YouTube, 디스플레이, 검색, Discover, Gmail, Google Maps 등 Google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구체적인 전환 목표를 타겟팅하여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 AI가 입찰, 예산 관리,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을 최적화하여 전환율과 전반적인 가치를 높이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한 실시간 최적화가 이뤄집니다.
타겟 CPA 또는 ROAS 달성 등 광고 목표에 맞게 실적 최대화 전략을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목표에 맞는 크리에이티브 자산, 잠재고객 신호, 선택적 데이터 피드를 활용하여 맞춤화 기능을 강화하세요.

최적화 팁 1: 입력 데이터 최대한 많이 넣기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필수 데이터를 입력하면 Google AI가 입찰 및 게재위치를 최적화합니다. 잠재고객 신호, 고객 데이터, 고품질 콘텐츠를 활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향상시키세요. 입력된 데이터는 Google AI가 캠페인에 셋팅된 가치와 규칙을 통해 가치 있는 전환을 러닝하고, 캠페인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최대한 많은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하여 Google AI가 러닝과 최적화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최적화 팁 2: 효과적인 애셋 그룹 구성

광고그룹'과 유사한 개념으로 Performance Max 캠페인에서는 애셋 그룹을 운영합니다. 타겟 고객이나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애셋 그룹을 분리하여 캠페인 구조를 최적화하세요. 예를 들어 '메이크업 제품' 및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그룹을 만들고 각각 고유한 광고카피, 이미지 및 리소스를 설정해주세요. 모든 제품 카테고리와 다른 타겟 고객그룹들을 최대한 하나의 Performance Max 캠페인안에 셋팅하고 운영하세요. 최대한 하나의 Performance Max 캠페인 운영을 권장하는 이유는 불필요한 캠페인간의 경쟁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최적화 팁 3: 초기 러닝 기간 최적화

러닝 기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캠페인 런칭 초기에는 '최대 전환 가치' 최적화 보다 ‘전환수' 최적화를 설정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tROAS 또는 tCPA와 같이 타겟을 설정하여 캠페인의 러닝을 제한하는 것은 러닝기간 초기에는 지양해주세요. 먼저 캠페인이 데이터를 학습하도록 돕고, 초기기간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후 목표를 설정하세요.
또한 웹사이트에 아직 전환이 발생하지 않거나 광고예산에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더 많은 데이터가 측정되는 항목을 광고 캠페인 최적화 목표의 우선순위로 정하세요. 예시로 캠페인 목표를 '구매'로 설정하기 전에 '장바구니에 추가'와 같은 중간 목표 설정을 고려해보세요. 더 많은 데이터가 측정될 수 있는 목표 항목으로 먼저 설정하여 운영한 다음 충분히 데이터가 쌓이면 추후 퍼널 더 아래에 있는 측정 항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팁 4: 광고 확장 소재 활용하기

광고 확장을 활용하여 Performance Max 광고를 강화하세요. 이는 광고 품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광고 지면을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정보나 진행 중인 특별 할인행사 등에 대한 세부정보를 최대한 추가하여 잠재 고객에게 자세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하면 클릭률, 전환율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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