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셨나요? 많은 브랜드들이 겪는 일반적이고 흔한 고민입니다.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성공 여부는 단순히 많은 콘텐츠를 올리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올리는 콘텐츠의 퀄리티와 전략에 달려있습니다.오늘날 디지털 환경에서는 Z세대의 99%가 광고를 건너뛰고, 63%가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진정성있고 공감가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제품 구매를 효과적으로 유도하려면 단순히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업로드 할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서 마케팅의 역할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섭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강력한 관계 형성, 여러 마케팅 채널을 넘나드는 통일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그리고 궁극적으로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이런 변화에 따라 많은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는 기업들이 통합 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 매체, 메세지를 하나의 일관된 전략으로 일치시키고 광범위하게 고객에게 접근하여 브랜드의 진정성을 장기적으로 전달하는데 핵심 역할을 하게됩니다.
Shopify 에서의 필수 앱이 어떻게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작업을 자동화하며, 비즈니스를 확장하여 이커머스 몰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Shopify 스토어를 최적화하고 지속적인 성공을 이끌기 위해 꼭 필요한 앱들을 소개합니다.
2024년, 이메일과 SMS 캠페인의 결합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디스럽트의 마케터들은 두 채널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의 참여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디스럽트와 함께라면, 이러한 통합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디지털 광고 세계에서 최근 메타의 타겟팅 정책 변화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광고주들이 연령, 성별, 관심사와 같은 세부 기준에 따라 타겟팅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메타에서 자동화 타겟팅, 크리에이티브 기반 타겟팅으로 전환함에 따라, 광고에 노출되는 사람들에게 광고 소재가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이는 콘텐츠 제작자와 마케터가 전반적인 전략 외에도 광고의 시각적 측면에만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 시장은 사실 이미 포화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은 계속해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매일 수천 개의 새로운 앱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 사용자들의 눈에 띄고 사랑받는 앱이 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성공적인 앱 마케팅을 위해 주요 매체를 통한 전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해야 합니다.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SEO 전략, 아마존 PPC 광고 및 외부 광고 활용, 제품 혁신 및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최신 트렌드와 성분을 반영하고,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하며, 오프 플랫폼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메타 영상 광고 퍼포먼스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메타 플랫폼의 알고리즘이 콘텐츠 기반으로 타겟팅과 최적화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광고 콘텐츠를 데이터 성과 향상에서 필수적으로 봐야할 KPI가 무엇인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KPI를 통해 광고가 얼마나 몰입력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얻고, 결론적으로 전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PPC 전략을 통해 초기 판매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오가닉 순위를 높이면, 장기적으로 오가닉 매출이 증가하여 궁극적으로 브랜드의 총 매출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아마존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PPC와 오가닉 전략을 잘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기억에 남는 Shopify 스토어를 만드는 것은 단순히 눈에 띄는 것을 넘어,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깁니다. 디스럽트는 단순히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것을 넘어, 방문자들이 그들의 방문을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기도록 만드는 Shopify 웹사이트를 제작합니다. 뛰어난 그래픽 디자인과 기능적 편의성을 통합하여 사용자 경험을 평범한 것에서 비범한 것으로 변모시켜 모든 방문자가 단순히 보고 가는 사이트가 아니라, 방문자들이 기억하고 행동하도록 합니다.
틱톡은 Gen Z에게 새로운 구글이 되었습니다. 현재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야말로, 콘텐츠 마케터들이 소비자와 연결되는 최고의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들은 Gen Z가 묻는 질문의 유형을 깊이 탐구하고, 질문에 답하면서 자신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그들과 연결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AR 및 VR 기술은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창출하여 광고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2024년까지 3,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혁신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가능하게 합니다. HoloLens, Meta Quest, Apple Vision Pro와 같은 주요 장치는 이러한 변화를 보여주며, 맞춤형 유저 참여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아마존의 새로운 광고 유형인 Sponsored TV에 대해 설명합니다. Sponsored TV 광고는 브랜드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더 넓은 고객 그룹에게 도달할 수 있게 해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상위 마케팅 퍼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의 중요성과 디스럽트의 맞춤 광고 전략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구글 검색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문가의 5가지 최적화 팁을 알려 드립니다. 광고 확장 기능, 랜딩 페이지 최적화, 고급 입찰 조정 등 다양한 맞춤 전략을 통해 광고 성과를 개선하는 재미를 함께 경험해보세요.
라자다에서 성공한 브랜드들은 어떠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브랜드 스토어 최적화에서부터 외부 플랫폼 광고 트래픽 활용까지. 이 아티클에서는 라자다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소개합니다.
대다수의 구독자들은 당신의 브랜드에서 보낸 뉴스레터들을 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읽고 싶게 만드는' 이메일들을 전송할 수 있을까요?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분화(Segmentation)와 개인화(Personalization) 전략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Chat GPT Sora는 최근 온라인에서 활용성, 안전성, 영향력에 대해 끊임없는 논쟁을 일으키고 있는 콘텐츠 제작 세계의 새로운 지각 변동입니다. Chat GPT Sora는 앞으로 콘텐츠 산업을 어떻게 바꿀지,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하면 좋을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전환율입니다. 전환율이 높다는 것은 많은 방문자들이 구매자로 전환되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는 곧 더 높은 매출로 이어집니다. 2024년에는 아마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면서, 전환율을 최적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입니다. 성공적인 2024 아마존 판매를 위한 여러 전환율 개선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존 Transparency 프로그램은 브랜드 소유자가 진품 확인을 위한 고유 코드를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비공식 셀러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마존과 소비자 모두 가짜 상품을 쉽게 식별하고 걸러낼 수 있으며, 판매자는 브랜드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장기적인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탐구합니다. 올바른 인플루언서 선정의 중요성, 상호 협력의 전략, 그리고 성과 측정의 중요성을 다루며, 이러한 요소들이 어떻게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깊은 관계를 구축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이끄는지 살펴봅니다.
“해외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가 계속 주목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메일 마케팅도 혹시 고려하고 계실까요?”라고 말씀드리면, 갸우뚱하시며 “효과가 있을까요?”라는 답변을 자주 듣는답니다. 메타와 틱톡이 인싸들이라면, 이메일 마케팅은 방구석의 언더독처럼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시장 마케팅 옵션에서 자주 잊히곤 합니다...
기회가 큰 만큼 경쟁 또한 치열한 아마존 시장에서 철저한 시장조사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마존 시장 조사의 중요성과 함께 시장 수요 조사, 타겟 고객층 조사, 가격대 조사, 경쟁사 분석, 키워드 조사 등 단계별 아마존 시장 조사 팁을 공유합니다.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Performance Max(실적 최대화) 캠페인, 운영해보셨어요? 다른 광고 타입들에 비해 컨트롤이 부족하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Google Performance Max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실 많은 이점과 활용하실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모범 사례를 잘 파악하면,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높은 효율의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Performance Max 캠페인의 놀라운 기능을 알아보세요!
TikTok과 A.I.는 미래를 향한 흐름입니다. 그러나 이 공격적이면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지각변동은 많은 브랜드와 마케터들이 살아나가기 점점 더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이라는 우주를 현시간 새롭게 형성해 가고 있는 이 신세대 움직임에 대항하는 대신, 이 도구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아는 것이 브랜드나 심지어 에이전시의 생존 여부를 결정 지을 것입니다. 여기서 발견하게 될 팁이 어쩌면 당신에게 빛이 되어줄 지도 모릅니다.
Helium 10 과 Jungle Scout은 강력한 아마존 판매 도구로써 각각의 독특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Helium 10은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반면, Jungle Scout은 간결성과 정확성에서 빛을 발합니다. 이 두 도구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판매자측의 필요 또는 요구사항과 갖고있는 이커머스 관련 전문 지식의 정도에 달려있습니다. 무엇이 나에게 가장 맞는 툴일지 알아볼까요?
이번 단계별 가이드에서는 틱톡의 Creator Marketplace를 중점적으로 살펴보면서 입문자를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세계를 탐구해 보았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의미 있는 인맥을 형성하며 브랜드 영상 콘텐츠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 가이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성공을 위해 진정성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여정에 자신 있게 나설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소셜미디어 광고라는 세계에서 사용자 경험(UX)을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UX는 단순히 앱을 넘어서 물질적이든 디지털이든 상관없이 제품의 전반적인 인식을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물흐르듯 자연스러우면서도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광고는 만들기 위해서는 사용자 여정, 타겟 오디언스 페르소나, 그리고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일관성에 있어 깊은 이해도를 전제로 합니다.
디자인과 브랜드 메시징에서 글꼴 또는 폰트가 하는 역할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폰트가 감정과 연관성을 전달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 심리학에 대해 탐구하고 브랜드 정체성과 타깃 대상에 일치하는 전략적 폰트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봅니다.
서양의 마케팅 분야에서 유머는 기술적으로 가장 발전된 제품과 개념들도 소비자 눈높이에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유머는 브랜드가 더 인간적으로 느껴지도록 하고, 실감나게 하며, 때로는 "지금 당장 구매하세요"라고 말하는 똑같은 광고에 질린 소비자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Instagram Threads를 통해 브랜딩의 가능성을 확장하세요. 진정한 연결을 형성하고 Twitter의 성공을 모방하며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를 구축하세요. Threads는 지속적인 영향을 위한 소셜 참여를 재정의하며, 지금 초기 채택자가 되어보세요!
Shopify는 해외 자사몰 론칭 시 가장 선호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해당 아티클에서는 이커머스 전문가의 관점에서 쇼피파이 템플릿 활용과 커스텀 디자인 개발과의 차이를 소개하여 비즈니스 오너 또는 해외 이커머스 담당자가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돕습니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선 이메일 마케팅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케터와 팀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광고나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과 달리 목표 청중에게 도달하기 위한 비용이 매우 낮고, 반면에 전환율은 매우 높은 전략입니다. 제품/서비스 이커머스 채널은 물론 B2B 비즈니스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메일 마케팅의 특징과 단계/목표별 전략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뷰티 산업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7년까지 매출이 $1,01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개인화와 환경 지속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증가하면서 브랜드사들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추기 위해 진보된 과학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아티클에서는 뷰티 브랜드사들이 주목하고 있고, 앞으로 뷰티 산업을 이끌어나갈 2023년 이후 뷰티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적합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인기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Shopify, WooCommerce, BigCommerce, Magento의 각각의 기능, 사용 편의성, 가격 및 기타 중요한 요소를 플랫폼 별로 소개하고 비교합니다.
잘 만들어진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잠재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브랜드 비주얼의 핵심 요소 3가지(관련성, 퀄리티, 일관성)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시각적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Meta에서 Shopee 스토어를 홍보하는 것은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 Meta CPAS를 활용하면 Shopee 스토어로 직접 광고 트래픽을 유입시켜 제품 노출 및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CPAS 캠페인을 운영하기 위해 Meta 계정을 셋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구글, 트위터, 코카콜라 등의 메이저 기업들은 웹3.0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행중이며 가장 적극적인 기업 중 하나인 나이키는 NFT 관련 기업인 RTFKT를 인수한 후 폴리곤과의 협업을 통해 Web3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카카오, 네이버, 롯데, KT, LG그룹, SK그룹 등의 메이저 기업들은 Web3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중입니다. 이렇듯 국내외 대기업들은 웹3 시스템 전환을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NFT는 2014년부터 존재하고 있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약자로, 대부분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일부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거래되면서 그 가치가 상승하는 경매와 유사한 형태를 띱니다. NFT의 미래가 궁금하신가요?
최근 아마존 내에서 영상 광고 캠페인이 빠르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로 성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올바른 타겟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내어 전체적인 광고 효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수 많은 M2E 게임들이 스테픈의 구조를 벤치마킹하고 보완하여 시장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M2E에서 가장 대표적인 스테픈의 케이스를 통해 이 게임의 구조를 분석하고, 어떤 부분을 보완하여야 다음 세대의 성공적인 M2E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폭락은 게임 업계의 블록체인 활용에 대한 회의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크립토 윈터중에도 넷마블, 컴투스 그룹, 위메이드를 비롯한 주요 업체들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과 함께 NFT기반의 신작들을 발표하며 가상 자산 시장의 분위기를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Shopee를 사용한 Facebook 광고 또는 CPAS(Collaborative Performance Advertising Solutions)는 브랜드가 Shopee의 파트너가 되어Shopee 매장으로 외부 트래픽을 유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Meta에서 Shopee로 플랫폼 외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다양한 최적화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PAS로 더 잘 알려진 Facebook의 Collaborative Performance Advertising Solutions는 2019년에 Collaborative Ads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CPAS는 브랜드가 쇼피에 입점하여 Met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의 소셜 네트워크) 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방법이 되었습니다.
콘텐츠와 마케팅은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분야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보아왔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끊임없이 광고를 접하게 된 현재까지 광고 분야는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최근 Web3.0의 개발은, 지금까지 꾸준히 발전해 온 광고 기술을 다음 차원으로 끌어 올리려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A+ 콘텐츠는 기존의 상품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고, 제품 관련 정보를 추가하여 더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셀러들은 기본 제품 설명란에 없는 이미지와 설명을 추가할 수 있게 되고, 눈에 띄는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 콘텐츠는 셀러들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이고 고객들의 신뢰를 얻게 해주는 굉장히 효과적인 툴입니다. 브랜드들은 A+ 페이지 디자인을 통해 전환, 브랜드 인지도, 매출 상승등의 목적을 이뤄내곤 합니다.
고객들의 다양한 인지 단계에 따라 마케터는 다양한 수준의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략화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수신 동의를 받아내 리드를 생성하는 것부터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들을 구매로 이끄는 것까지, 이메일 마케팅은 다양한 타겟 고객과 그에 따른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자 광고 플랫폼으로,해외 판매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활용하셔야 할 플랫폼입니다.이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꿀TIP을 소개합니다.
전세계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얼마전 30억명을 돌파했고, 하루 사용시간이 무려 145분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는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곳이며 소비자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브랜드 마케터에게는 매우 중요한 플랫폼입니다.이에,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2022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6가지를 소개합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Amazon의 급속한 성장은 해마다 업계의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또한 2021년 아마존은 매출 312억 달러를 달성하며 구글, 페이스북에 이어 세계 3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아마존의 광고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빠르게 발전중인 이 매체를 활용해보세요.
전세계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얼마전 30억명을 돌파했고, 하루 사용시간이 무려 145분에 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는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곳이며 소비자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브랜드 마케터에게는 매우 중요한 플랫폼입니다.이에,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2022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6가지를 소개합니다.